이응노 미술관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교육/행사 > 행사

행사

이응노미술관 행사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8월 문화가 있는날 예술영화 상영 프로그램 안내
작성자 마스터 작성일 2016-12-05
부서명 마스터부서 전화번호 000-000-0000
이메일 조회수 892
접수상태 접수마감 모집인원 0
첨부파일

2016 이응노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이응노미술관-대전아트시네마가 함께 하는 예술영화 상영회 

"프랑코포니아(Francofonia)"

이응노미술관은 <2016 문화가 있는 날> 8월 프로그램으로 예술영화 상영회를 진행합니다.


2016 여덟번째 문화가 있는 날 (8월 마지막 주 수요일) 시작되는 본 프로그램은 새로운 실험적 영화의 형태를 경험하고 그 안에 흐르고 있는 미학과 예술영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8월 상영작 안내]


상영작_ 프랑코포니아

일 시 : 2016. 8. 31() 6:30 p.m. - 8:20 p.m.

장 소 : 이응노미술관

감 독 : 알렉산더 소쿠로프




영화 시작 전 이응노 미술관 관장님의 영화 소개가 있습니다.

영화 관람 시 선착순으로 <프랑코포니아> 포스터와 루브르 박물관 뮤지엄북을 드립니다.




*영화 소개

 

 

 

2015 / 88/ 프랑스 외 / 12세 이상 관람가

 

 

1940, 독일군에 점령당한 파리. 전쟁의 한가운데서 예술품 약탈로 악명 높은 나치에 맞섰던 두 남자가 있었다. 루브르 박물관 관장이자, 모나리자를 나치로부터 지켜낸 자크 조자르와 나치 당원이었지만 예술을 사랑했던 프란츠 볼프 메테르니히백작. 적으로 만났지만 루브르의 예술품을 지키기 위해 협력자가 된 두 남자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감독 소개

 

 

 

 

 

알렉산더 소쿠로프

(1951.06.14. ~ )

1951년 러시아의 이르쿠츠크 포도르비카에서 태어난 소쿠로프는 고등학교 졸업 후, 러시아 제3의 도시인 고리키의 대학에 입학했고, 19세 되던 해에 TV 조감독으로 일하기 시작해서 1975년까지 TV프로그램의 감독으로 활동했다. 그 후 소쿠로프는 방송국 일을 정리하고 모스크바로 떠났는데 그곳에서 그는 유명한 주립 영화학교인 VGIK에 입학했고, 그 즈음에 타르코프스키를 만나게 된다.

 

대학 재학 중이던 1978년 첫 장편영화 <인간의 외로운 목소리>를 연출하지만, 이 작품은 페레스트로이카가 시작된 이후 로카르노영화제에서 동상을 수상하면서 1987년에야 겨우 개봉될 수 있었다. 이처럼 소쿠로프의 대부분의 초기작품들은 80년대 후반까지 국제 관객들을 만날 수 없었다. <인간의 외로운 목소리>가 개봉되던 해, 소쿠로프는 버나드 쇼의 "슬픔의 집"에서 영향을 받고 만든 실험적인 영화 <비정의 슬픔>을 만들었고, <일식일>, <세컨드 서클>, <고요의 장>, <어머니와 아들> 등 인간의 고통을 냉철하게 관조하고 있는 영화로 인간 환경의 참혹한 면에 대한 냉소적인 시점과 시적인 이미지를 통해 관객을 감동시켰다.


 


팝업 닫기

게시글 작성시 등록하셨던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