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 미술관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소식/홍보 > 미술관 소식

미술관 소식

이응노미술관 소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이응노, 하얀 밤 그리고 빛> 영상 작품 공모
작성자 김지윤 작성일 2020-04-03
이메일 조회수 3759
첨부파일 이응노미술관 미디어파사드 공고문 및 신청서.hwp [6821888 byte]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공고 제2020 -6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이응노, 하얀 밤 그리고 빛>

영상 작품 공모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은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이응노, 하얀 밤 그리고 빛>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응노 화백의 삶과 예술에 관한 창의적인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공모합니다. 미디어 파사드가 펼쳐질 이응노미술관 M1 건물은 세계적인 건축가 로랑 보두앵(Laurent Beaudouin, 1955~)의 작품으로, 이응노 화백의 문자추상 작품 <()>에서 영감을 받아 를 이루는 글자 획의 조형적 구조를 건축적으로 해석한 예술 작품입니다. 이응노 화백의 예술의 건축물 속에 조형화되었듯이 이응노미술관 건축 예술과 조응하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이응노미술관은 본 공모를 통해 이 아름다운 건축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실감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디어 기술을 통해 이응노 화백의 예술적 유산을 새롭게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최종적으로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종합 체험 프로그램인 <이응노 라이트: 러닝, 요가명상, 퍼포먼스>와 함께 상영됩니다. 미디어 파사드를 함께 감상하고 미술관 주위를 뛰고 즐기는 행사를 통해 열린 미술관, 열린 커뮤니티 축제를 지향합니다.

 

혁신을 통해 세계로 나아간 이응노의 예술처럼 이응노미술관의 실험적 행보에 동행할 창의적인 작가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0. 4.

이응노미술관장 류철하

 

* 본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 2020년 공립박물관(미술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 선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팝업 닫기

게시글 작성시 등록하셨던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