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 미술관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소식/홍보 > 미술관 소식

미술관 소식

이응노미술관 소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고암 이응노를 기억하시는 분들을 찾습니다.
작성자 마스터 작성일 2022-05-09
이메일 조회수 257
첨부파일

고암 이응노를 기억하시는 분들을 찾습니다.

- 2022 이응노연구소 이응노기록화 사업 구술자료 수집-

 

 

이응노미술관 이응노연구소는 20224월부터 대전지역과 관련된 고암 이응노의 발자취를 발굴 및 조사 기록하는 이응노 자료 기록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이응노가 대전지역에서 활동했던 당시를 기억하시는 원로예술 인사, 혹은 그분들의 가족이나 후배, 제자 분들은 물론이고 평론가, 학자, 기자 및 지인, 이웃, 친인척 등 관계 되시는 분들의 구술을 채록하고 향후 이응노 연구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 대전 지역 원로 예술가들 중 서울이나 그 밖의 지역에서 이응노와 교류하였던 분들의 구술 역시 채록하고자 합니다.

 

이응노는 고향인 홍성뿐만 아니라 대전, 공주, 전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였습니다. 특히 대전은 이응노가 1940년대부터 자주 개인전을 개최하던 도시로서 지역 예술가들과 돈독한 친분을 나누던 곳이었습니다. 이응노미술관 이응노연구소는 이응노와 관련된 소중한 기억을 구술해주시고 관련 자료(신문잡지 스크랩, 일기 등)를 제공해주실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바랍니다.

 

구술해 주신 내용과 자료는 전체 채록내용이 담긴 자료집으로 만들어 시민 공개용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 구술자의 동의 아래 지역 문화예술사 연구에도 활용합니다.

 

사업 추진기간은 20224~8월 말까지이며,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는 이응노연구소(042-611-9831, 983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팝업 닫기

게시글 작성시 등록하셨던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