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 미술관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교육/행사 > 행사

행사

이응노미술관 행사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제목12312323 2022 문화가 있는 날 - 5월
작성자 곽영진KwakYoungjin 작성일 2022-05-10
부서명 학예팀 전화번호 042-611-9805
이메일 조회수 348
접수상태 접수마감 모집인원 20
첨부파일

 

 

쌍선힐링센타 X 새봄 

아로마 에센셜 오일에 담긴 식물이야기와 둥근춤 안내등의 종합 테라피를 통해 지구와 연결된 존재로서 의 개념을 확장하여 인식하는 워크숍 시간을 만든다.

소요시간 : 1시간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

 

우리를 어루는 햇빛과 손의 온기

 

꿀풀과 허브 라벤더로즈마리가 지닌 자연의 힘을 이야기하며 몸과 마음을 조율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럼으로써 스스로 지닌 온전한 힘을 알아차리는 시간으로 이끌 것이다. 오일을 활용하는데 있어 안전한 장을 조성하고 향을 맡고 먹기도 하고, 피부에 직접 사용해보도록 안내한다.

 

식물이 지닌 햇빛과 바람, 물과 같은 자연의 여러 속성들을 보다 다양한 감각으로 만나는 시간도 갖는다. 둥근춤은 주로 둥글게 원을 이루고 간단한 몇 가지 발동작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며 몸으로 하는 기도의 춤이다. 이때에 맨발로 함께하기를 권유해 볼텐데 맨발로 땅을 딛으며 지구 표면에 존재하는 에너지에 우리 몸을 연결한다. 대지의 자연적인 치유 에너지가 몸 속에 불안정한 균형감각을 조율하도록 돕고, 춤을 추는 동안 갖는 자연과의 깊은 연결감을 통해 지금 여기의 몸과 마음과 혼의 감각이 작은 나에서 보다 확장되는 느낌을 갖을 것이다.

    

춤 소개

- “Emma Lamma” : 하와이언어로 이 땅에 신성함을 축복하고 자연에 고마움을 표현하는 움직임 둥근춤

- “May I take peaceful step upon the earth” :  틱낫한스님의 걷기명상에 리듬을 붙인 움직임 둥근춤

 

신청링크

https://naver.me/FQ5GRADZ

 

 


팝업 닫기

게시글 작성시 등록하셨던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주십시오.